본문 바로가기
Mobile&인터넷&PC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은?(T)

by im74 2021. 5. 21.
728x90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은 무엇일까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과 와이즈리테일은,

지난 21년 4월 한 달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하여 5/18일 발표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4,253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뒤로 YouTube 4,039만명, 네이버 3,716만명, 쿠팡 2,216만명, 밴드 1991만명, Instagram 1,593만명, 네이버지도 1,578만명, 배달의 민족 1,529만명, 당근마켓 1,440만명, Facebook 1,062만명순.

주목할 점은,

"쿠팡"이 네이버 "밴드"를 제치고

4위를 차지했다는 것인데,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쇼핑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이 아닌가 보여집니다.

또한,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페이스북"보다 더 많이 사용했다는 것도

관심있게 볼 사항이라 생각됩니다.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스마트폰 앱 1위는

"유튜브"가 차지했습니다.

앱 특정상 사용시간이 길수밖에 없는 것이지만,

2위 카카오톡의 2배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YouTube 뒤로 카카오톡 292억분, 네이버 202억분, Instagram 60억분, Facebook 41억분, 다음 37억분, 업비트 35억분, 틱톡 34억분, 네이버 웹툰 32억분, T map 28억분 순.

이 사용시간에 주목할 점은,

찾는 회수가 적어도 한번 쓸때 사용시간이 길면

그만큼 해당 앱의 광고 매출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전 세대를 합쳐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역시 카카오톡으로 총 1,079억 회 사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뒤로 네이버 236억회, 트위터 160억회, YouTube 105억회, 당근마켓 100억회, 네이버 카페 98억회, 업비트 91억회, Instagram 85억회, 쿠팡 80억회, 밴드 63억회 순.

​​

조사처 및 조사 대상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제공업체인,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개인 안드로이드 사용자 3868만명과

iOS 사용자 700만명, 총 4568만명을 대상으로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고 합니다.

조사대상 제외 앱

위 조사에는 유튜브는 포함되었으나,

유튜브 이외의

구글, 애플 앱과 이통사, 단말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하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