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

룰루레몬, 회사말아먹는 룰루레몬 직원.

by im74 2020. 4. 23.
728x90

 

지난 일요일 Lululemon의 글로벌 아트 디렉터 Trevor Fleming 이라는 사람이, 자기 개인 Instagram에서 아래와 같은 티셔츠를 판매링크를 올렸습니다.

 

뭔가 하니,

Bat 박쥐, Fried Rice 볶음밥, 그리고 팔뚝에 No Thank You. 그리고, 우측 티셔츠를 조금 자세히 보면, 아래와 같아요.

 

저 상자는 미국에서 중국음식 포장하면 담아주는 상자라고 합니다. 상자에 박쥐 날개가 달려있는 것이고요.

즉, 이번 코로나 발상지인 중국에 대한 반감을 담은 티셔츠 문구인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티셔츠는 본인이 만든 것도 아니고 다른 캘리포니아 출신 아티스트 Jess Sluder가 만든 거라고 합니다.

이거보고 분노한 네티즌들이 수사하여,Trevor Fleming가 룰루레몬 아트디렉터임을 찾아 냅니다.

 

SNS가 룰루레몬 아트디렉터가 인종주의자이다.라고 이슈화되면서 룰루레몬은 재빨리 사과하고 Trevor Fleming을 해고 했어요.

 

그런데 문제는 이제부터인 듯 합니다. 중국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웨이보에서 Lululemon Insults China(룰루레몬이 중국을 모욕하다)란 해시태그가 2억 4천만번이나 조회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 기업의 브랜드 밸류를 랜딩시키기 위해 기업이 얼마나 피땀나는 노력을 했을텐데, 그것을 무지한 직원 한 명이 한방에 말아먹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회사 높은 분들은 직원 잘 뽑아야 하겠고요, 조직에 소속된 직원들도 SNS사용에 각별 유의해야 겠지요?!

 

 

------

룰루레몬

 

lululemon athletica로 스타일이 지정된 Lululemon Athletica는 델라웨어에 소재하고 밴쿠버에 본사를 둔 운동복 소매 업체입니다.

 

주가:LULU(NASDAQ)US$212.09+5.37 (+2.60%)

4월 22일 오후 4:00 GMT-4 -면책조항

CEO:캘빈 맥도날드(2018년 8월 20일–)

창립자:칩 윌슨

창립:1998년,캐나다 밴쿠버

본사:캐나다 밴쿠버

위치 수:460

자회사:lululemon athletica canada inc,lululemon usa inc,더보기

 

----

**참조출처: 데일리트렌드 https://www.dailytren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