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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인터넷&PC

내 이메일 주소가 스팸에 이용되고 있다?!

by im74 2020.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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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보낸 적이 없는 데,
나쁜 누군가가
내 이메일 주소를 발신자로 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고 있다?!

이메일 수신함에는 반송 메일이 수십건이 쌓여 있고,

 

서비스 제공처(네이버, 다음, 구글 등등)에서

"계정 사용 제한" 또는 "이용자보호" 등의

안내 메일이 접수되고 있다.

 

또는,

발신인과 수신인이 모두

본인 이메일로 된 메일이 접수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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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해야 하나???

 

혹시,

내 계정이 해킹당한 것일까?

해당 이메일을 탈퇴해야 하는 것인가?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스팸 등의 발송 메일에

내 이메일 계정이 단순히 위장으로

사용된 것일 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발송함에 해당 스팸메일을

보낸 흔적이 있는 지 확인하고,

해당날짜의 로그인 기록 중

내가 모르는 타인의 IP에서 접속 기록이 있는 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만약,

발송함에 해당 메일이 없고

로그인 접속 기록이 없다면,

해당 스팸 메일은

스팸 발신자가 보낸사람을 조작하여 발송한

스팸메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로그인 기록 조회 방법

*네이버*

"로그인-내정보-보안설정-로그인관리"

에서 세부내역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다음*

"로그인-ID클릭-계정보안-로그인이력조회"

에서 세부내역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구글*

"로그인-이메일 접속"하여,

우측하단의 "세부정보" 클릭하면 보입니다

 

이런 일이 가능한 이유는,

현재, 안타깝게도 메일을 보낼때,

발신자 정보를 조작하여 보내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이메일은 외부에서 생성하여

발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일제공처(네이버,다음,구글 등)에서는

스팸 발송자의 위장을 막을 방법이

현재는 없습니다.

예방하는 방법은,

개개인이 비밀번호를 특수문자 등을 포함하여

자주 변경하고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적으로 처리 방법은?

 

우선 본인의 계정부터 정상화시켜야 하므로,

본인 계정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스팸메일의 본문에

어떤 링크도 클릭하여서는 안 되고,

어떤 첨부도 열어보면 안됩니다.

악성코드가 삽입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는 다르게,
해킹을 당한 것이라면?

 

발신함에도 해당 메일이 있고,

로그인 기록에도

내가 모르는 곳에서

접속한 기록이 있다면,

우선 비밀번호 변경하고,

해당 서비스 제공처(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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