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반정보

동부간선도로 북부지역 성수방면 확장 20.12.30 개통!!

by im74 2020. 12. 31.
728x90

 

신설 성수방향 도봉지하차도 유입부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 3차로가 12월 30일 0시부터 완전 개통되었습니다.

성수방면 3차로 개통으로 출퇴근 시간대마다 상습 교통정체구간이었던 구간의 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창동교 및 녹천교를 통해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을 이용하던 운전자도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으로 진입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신설된 도봉 지하차도 내부

 

 

동부간선도로(월계1교~의정부 시계, 6.85㎞ 구간) 성수방면 3차로로 확장된 것으로, 이 구간은 도봉지하차도(연장 2.99km·3차로)와 초안산지하차도(연장 402m·3차로), 상도지하차도(연장 190m·2차로), 장암지하차도(연장 400m·1차로)와 연결됩니다.

출퇴근 시간대마다 상습 교통정체구간으로 인식되어 온 동부간선도로는 이번 성수방면 3차로 개통으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교통전환에 따른 진출입 및 폐쇄현황

 

 

또한, 신설된 도봉지하차도는 성수방면으로 상계교 이전 본선에서 진입하여 초안산 앞까지 총연장 약 3km, 편도 3차로로 이어져 기존 상계교, 창동교, 녹천교에서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 진입로가 변경됩니다.

상계교에서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를 이용하던 운전자는 자운고등학교 앞에서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 진입로를 이용하면 되며,

또, 창동교 및 녹천교를 통해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을 이용하던 운전자는 마들로를 통해 초안산(창동주공 17단지) 앞에서 진입로를 이용하면 동부간선도로 성수방면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부간선도로(의정부 시계~월계1교) 위치도

 

 

서울시는 교통전환에 따른 혼선 및 교통정체 최소화를 위하여 2021년 5월까지 기존 창동교~녹천교 1개차로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교통전환에 따른 모니터링 및 전후 교통상황을 비교해 개선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 및 개통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댓글